검색식도전 5 > 검색식


검색식도전 5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재담고양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11건 조회 793회 작성일 18-07-23 08:31

본문

주말에 시간을 내서 그동안 검색식에서 매매되었던 로그자료를 흝어보았습니다.

주가가 급상승하기위해서는 에너지가 필요하고 이 에너지의 초기단계를 식별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여러가지 주식관련 기술적지표가 있지만 결국은 주가와 거래량을 조합해서 내 놓은 것일뿐 이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진정한 지표는 그냥 그대로의 주가와 거래량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거래량 유입 중심으로 의미있는 패턴을 찾다가 일단은 분봉기준 거래량 5이평선을 주목했습니다.

가짜 급등신호 가능성을 완화하고(거래량은 주가와 달라서 연속성이 떨어지니까 매수주체가 얼마든지 완급조절이 가능합니다. 단 작정하고 달려들려면 실제 많은 자본이 필요하기 때문에 함부로 조작하기 어렵거든요)

절대적 거래량 기준과 상대적 거래량 기준을 로그화일을 보면서 간단한 통계분석을 해서

오늘 적용해 봅니다.

성급한 감이 있지만 실계좌로 해보려고 하고요 현 예수금 1312104원 기준으로 성과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추천0
  • 트위터로 보내기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회원로그인


검색식

검색식 더보기

접속자집계

오늘
354
어제
1,017
최대
2,829
전체
904,427

운영자메일 : nicehoonlove@nate.com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최훈규
Copyright © MURYOSTOCK.COM All rights reserved.